본문 바로가기

피부/내 피부 고민은

3년 넘게 쓰고 있는 인생 미백크림.. 멜라키크림 내돈내산 후기

(3년 동안의 피부 변화 사진 밑에 있음.)

앞에 주저리주저리 말 많은 건 그냥 내가 말이 많아 항상 이렇다. 그래서 읽다 지쳐 그냥 나갈까봐 먼저 고지 함.

 

 

티스토리라는 자체를 잊고 지낸지 2년 남짓.. 메일로 카카오 계정 통합하라고, 티스토리 아이디 휴면 들어간다고 메일이 와서 호다닥 처리하면서 오랜만에 티스토리를 로그인 했다.

 

지난 글들의 대부분을 비공개처리 해놨던걸로 기억하는데, 누군가 내 글에 댓글을 달았다는 알림을 보고 들어가봤더니 내가 쓰는 제품이 뭐냐고 물어보는 댓글이었다.

 

한참 성인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던 당시의 나는 턱에 남은 흉터도 스트레스이었지만, 그것보다 더 심하게 도드라지는 여드름 색소침착 때문에 무척이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 그 때문에 피부 미백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그때만해도 병원에 가는 것이 무서워서 어떻게든 집에서 해결해보려고 했었다. 그리고 나름 좋은 미백 제품들을 실패없이 고르겠다는 일념 하에 미백 성분을 비롯해서 화장품에 들어가는 성분들에 대한 공부를 꽤나 열심히 했다. 그렇게 공부하며 남긴 글에 달린 댓글이었다.

 

'알파비사보롤 어떤 화장품 쓰세요?'라는 댓글을 보고 순간 '뭐였더라...?????'하고 고민을 꽤나했다. 멜라키 크림은 지금도 매일 저녁마다 쓰고 있는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멜라키 크림은 그냥 생활의 일부가 되어 사용하는 크림이라 이젠 제품에 든 성분이 뭐였는지도 기억 못하고 쓰고 있었다.  왜냐하면 지금은 턱에 남았던 여드름의 흔적들 중 색소침착은 아예 없는 상태이고, 그때 망가진 흉터만 울퉁불퉁 조금 느껴지는 상태이기 때문에...!!!!

 

색소침착 같은 흔적 미백 때문에 사용한 제품이지만 지금은 촉촉함이 좋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물론 평소 미백 관리를 위해 사용한다는 마음가짐도 가지고 있고.

 

아무튼 그 댓글을 보고서 오랜만에 내 턱을 봤더니 진짜 많이 좋아졌다.

 

 

 

다시 끌어와보는...그 시절.. 화장하고도 가려지지 않는 턱드름 + 볼 부위 모냥염 색소침착으로 고통 받던 나

 

 

2020년 1월 31일 글에 올린 약 사용 6개월 이후 피부 사진

 

 

그리고 그 당시 너무 신나서 2020년 2월 11일에 또 후기 올리고 있었음 ㅋㅋㅋ 그만큼 평소에 색소침착 때문에 너무너무너무 스트레스 받고 있었기 때문에.........이때도 너무 좋아져서 신났던 감정이 지금도 오롯이 느껴진다. 그게 바로 이 밑에 사진. 아마도 이것두 피부 화장은 했던 걸로 기억한다.

 

 

그리고 대망의 2023년 1월 10일... 오늘...!!

쌩 피부(피부화장 요즘 아예 안함)...!!!!

 

 

진짜 너무 많이 좋아졌다.

 

물론 저 시절과 생활에서 달라진 점이 있다.

 

1. 피부화장 안하기

파운데이션이나 컬러베이스 같은거 딱 끊었다. 사용하고부터 피부 염증이 더욱 심해지고 여드름이 자꾸 올라왔다. 성인 여드름 때문에 색소침착 생긴 분들은 모두 공감하겠지만, 그 색소침착 가리려고 더 피부 화장을 두껍게, 커버 잘되는 제품을 찾게 된다...... 그 때문에 더욱 여드름은 심해지고요..? ㅠ

 

2. 너무 심해지면 여드름 압출 받으러 피부과 가기

피부과에 가서는 압출 받고 그 이후에 수분팩 정도만 관리 받고 나온다. 왜냐하면...... 비싸니까용^^. 이건 무조건 추천하는 바임. 집에서 짜면 색소침착 심해지거나 흉터로 남고, 나처럼 모낭염 증세까지 있으면 짜지지도 않아서 색소침착 흔적이 더더더더 많이 남는다. 걍 병원 가서 전문 관리인한테 압출 받는 것이 색소침착을 제일 남기지 않는 방법.. 그리고 이미 남은 색소침착처럼 미백이 필요한 피부에는 멜라키크림을 꾸준히 쓰는 것을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3. 빵, 과자 줄이기

이건 뭐... ㅋ 건강을 위해서도 필요한 것...

 

 

멜라키크림 내돈내산 후기 남겨야지~ 해놓고 마무리 할 때쯤 되니 글이 왠지 주제에서 많이 벗어나고 있음을 느꼈다. 그치만 얼굴에 생긴 색소침착 때문에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고, 그 때문에 백 성분에 대한 공부까지 하고 제품을 고를 때 성분까지 따져가며 골랐던 그때의 감정이 갑자기 솟구치니까 주저리주저리 하고 싶은 말이 너무나 많았다.

 

아무튼..

제품에 대한 후기를 남기자면 미백크림으로써 별 5개 줄 수 있다면 나는 10개를 주고 싶다. 특히 색소침착 미백 관리에 너무 좋았고, 실제로 효과를 보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평소에 데일리 기초 크림으로 쓰기에도 사계절 내내 좋아서 지금 3년이 넘게 쓰고 있다. 피부에 남은 색소침착들을 없앨 수 있는 미백에 대한 갈증이 있다면 반드시 멜라키크림을 1년 이상 써보는 것을 추천한다.

 

- 아이랩 멜라키 화이트닝 크림 내돈내산 후기 끝 -